예술가를 위한 법률상담소 "키페 라루와"를 소개합니다.
등록인 : 이화법전원 l





“예술가를 위한 따뜻한 법률상담소, 법률상담카페” (Cafe la Loi)
 
안녕하세요. 카페 라 루와(Cafe la Loi)입니다.
카페 라 루와는 이화여자대학교 로스쿨 학생들 중 특히 예술을 사랑하고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의 학회로서, 
예술가들이 창작활동과정에서 부딪히는 법률 문제에 관하여 현실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조직되었습니다.
 
‘cafe la loi’(카페 라 루와)는 프랑스어로 ‘법’이란 의미의 ‘loi’와 여성형 관사 ‘la’ 그리고 ‘cafe’의 합성어로,
 ‘법을 다루는 카페’를 의미합니다.
 
직업적 예술가가 아니더라도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이 예술 활동과 관련하여 마주치게 되는 법률문제는 저작권법, 엔터테인먼트법, 형법, 민법 등 그 범위가 매우 넓고 다양합니다.
카페 라 루와는 이 같은 법률문제를 상담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cafe’와 같은 편안함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1. 상담분야
카페 라 루와는 문학, 미술, 영화, 사진, 패션, 언론, 음악, 스포츠 등 예술문화 전반에 걸쳐 법적 조언을 드리고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작품의 비방에 대한 형사상 명예훼손죄의 성부 검토, 부당계약서 검토, 관련 법제 연구, 민사상 손해배상청구, 시나리오 표절의 문제에 대한 검토 등의 활동을 해 오고 있습니다.
 
2. 상담방법과 절차
모든 상담은 카페 라 루와의 의뢰인의 이메일로 이루어집니다. 상담의 내용에 대하여는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며, 관련 상담 내용은 학회 학술, 연구 목적의 데이터베이스로 보관될 뿐, 외부 유출이나 영리적 목적에는 절대 이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카페 라 루와에 관하여 문의사항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cafelaloi@naver.com